즐거운 날들

[서울 을지로 맛집] 시원한 동치미 맛 냉면과 입에 착 붙는 한우수육, "남포면옥" 본문

It's delicious!

[서울 을지로 맛집] 시원한 동치미 맛 냉면과 입에 착 붙는 한우수육, "남포면옥"

nicelifeju 2022. 8. 7. 11:26
반응형

사계절 언제나 생각나는 냉면, 특히 더운 날은 더 땡기는 냉면~

멋진그대가 요즘 일하는 곳 주변에 있는 남포면옥.

냉면을 좋아하는 멋진그대가 어찌나 추천을 하던지, 점심시간에 맞춰 을지로로 슝~ 날아갔습니다.

맛집은 점심시간에 많이 붐비죠.

을지로의 점심시간엔 대부분의 식당에 사람들이 줄을 서요.

줄 서지 않고 들어가기 위해~ 

이번에도 이른 점심을 먹으로 갔습니다.

 


시원한 동치미 맛 냉면과 입에 착 붙는 한우수육~

 

남포면옥에 오전 11시40분이 조금 넘어 도착했습니다.

대기줄은 서지 않았지만, 이미 식당 안에 사람들이 많이 있었어요.

안내해 주신 2층에 자리를 잡고, 메뉴를 봅니다.

 

냉면만 먹으면 뭔가 부족할 것 같고, 아쉽죠;

그래서... 냉면, 비빔냉면과 함께 한우수육(소)을 함께 주문했어요~ ^^

< 2022년 4월 기준 메뉴판이랍니다. >

 

주문 후에 기본 상차림이 차려집니다. 동치미와 수육을 찍어먹을 간장이 나왔어요.

그리고, 곧.... 

짜잔~ 주문한 메뉴로 테이블이 채워졌습니다!

< 주문 후 차려진 기본 상차림. 그리고, 주문한 메뉴로 곧 꽉 채워진 테이블~ >

당장 먹고 싶은걸 참고 사진을 찍었어요.

멋진그대는 냉면, 저는 비빔냉면을 주문했어요.

그리고, 테이블 중간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한우수육이 놓여졌습니다.

< 윤기나는 한우수육, 시원한 맛의 냉면, 매콤새콤달콤한 비빔냉면 >

 

남포면옥의 냉면은 동치미 냉면이에요.

보통의 평양냉면은 슴슴한 맛이죠. 그 슴슴한 맛에 반해 평양냉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.

여긴 슴슴한 맛이 아닌, 톡 쏘는 시원~한 동치미 냉면입니다!

 

비빔냉면은 매콤새콤달콤~ 입에 착착 감기는 양념 맛입니다.

매콤 새콤 달콤이 한쪽에 치우침 없이 고르게 입맛을 돋워서 너무 맛있었어요.

 

그리고, 마음과 배의 아쉬움을 달래 주는 한우수육!

고소하고 감칠맛 도는 고기 맛 아시죠? 그 맛이에요.

아무튼, 한우수육을 주문하지 않았다면 마음과 배가 너무 아쉬웠을 것 같습니다.

냉면 먹을 땐, 수육이나 만두를 꼭 같이 주문하는 걸 추천해요~ 

 

한우수육을 먹고, 어복쟁반 맛이 너무 궁금하더라고요.

술자리로 와서 어복쟁반과 빈대떡 먹으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.

다른 분 포스팅을 보니, 생선전도 있던데...

다음에 아이들이 좀 자라고 나면, 저녁시간에 가서 어복쟁반, 빈대떡, 생선전을 주문해서 먹으렵니다~

 

 


ⓘ 을지로 "남포면옥" 위치 알려드립니다.

 

 

* 글에 올려진 사진은 다른 용도로의 사용을 금지합니다. 불펌 금지예요!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