즐거운 날들

[밀키트] 부재료 추가 없이 밀키트 하나로 충분히, 감칠맛 나는 "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" 본문

Shall we make delicious food?

[밀키트] 부재료 추가 없이 밀키트 하나로 충분히, 감칠맛 나는 "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"

nicelifeju 2022. 11. 16. 14:29
반응형

김치찌개, 된장찌개는 집에서 끓이기 참 쉬운 찌개요리입니다.

부대찌개는 햄, 두부, 다진 고기 등... 부재료 개수도 많아요.

부재료를 사다 2인분만 쓰고 나면, 남는 것도 많아지고;

그래서, 저는 부대찌개가 먹고 싶으면 밀키트를 자주 이용한답니다~

 

이번에는 온라인 이마트몰에서 뭘 살까 고민하다,
[마감세일]에서  "오뎅식당 부대찌개" 밀키트가 있어서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.

원래 판매 가격은 13,900원(2022년 11월 기준)인데, 세일 가격은 9,660원에 올라와 있더라고요. 

또, 피코크 상품을 산 것 중 괜찮은 것들이 꽤 있었기 '괜찮겠지~' 생각하며 샀어요. 

 

저는 이마트몰에서 장을 볼 때 [마감세일] 코너를 자주 이용해요.

주로, 냉장/냉동 상품을 주문하고요. 야채, 과일도 종종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.

할인율도 크고, 신선도도 나쁘지 않더라고요~

쟁여두실게 아니라 1주일 내로 바로 조리해서 드시는 것들을 구매하실 때, [마감세일] 코너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!

 

 

 


부재료 추가 없이 밀키트 하나로도 충분한~ 감칠맛 나는 "오뎅식당 부대찌개"

 

다른 부대찌개 밀키트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한 건 아니에요.

더 저렴한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.

다른 부대찌개는 부재료를 제가 더 넣은 것들이 많은데, 이건 아니에요~!!

밀키트에 들어 있는 재료만으로도 푸짐하게 부대찌개가 완성된답니다!!

<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 - 내용물을 차곡차곡 정리해 보여드립니다.>

뭘 더 넣어야 하면 어쩌나 하고, 우선 내용물을 살펴봤습니다.

부대찌개 양념은 기본이고요.

라면사리, 김치, 후랑크 소시지, 스팸, 다진 소고기, 파채, 두부(반모 정도)까지~

부재료를 더 추가하지 않고 이것만으로 끓여보기로 했습니다.

하지만, 국물 맛을 위해... 집에 쟁여두었던 사골곰탕 1팩을 추가해서 사용했습니다.

사골곰탕 국물만 있는 것 아시죠? 
저는 비*고, 오뚜*... 이런 국물만 있는 걸 쟁여두었다 김치찌개, 만둣국 등 국물 요리를 할 때, 육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.

 

만드는 방법을 찾으려고, 뚜껑과 겉포장 지를 뒤졌는데 없었어요.

재료들 맨 아래 도톰한 종이 한 장이 있습니다. 이 종이 뒷면에 만드는 방법이 적혀있어요.

(전 맨 아래를 늦게 봐서 한 참 뒤적거렸네요;;)

< 재료들 다 넣고, 물 넣고 끓이는 방법~ >

 

집에 전골냄비가 없어요; ㅜㅜ

그냥 냄비를 이용해 재료를 좀 예쁘게 담아보려고 했습니다.

파채와 양념까지 올리고, 사골곰탕 500g 1팩을 넣어줬어요. 모자란 300ml는 물을 넣어주었습니다.

< 각도를 좀 달리해서 촬영했는데, 나름 예쁘게 담긴 듯 합니다. >

보글보글 끓여요. 

만들기 설명엔 6분 되어있지만, 전 조금 더 끓였습니다. 

화력이나 냄비가 집집마다 다르니 보글보글 적당히 익었다 싶을 때까지 끓이면 됩니다.

< 카메라에 김이 서리기 전 한 컷, 금새 김이 올라와 렌즈에 습기가;; >

좀 끓이다 라면사리를 넣고 다시 보글보글 끓입니다.

만들기 설명서엔 라면사리 넣고 4분을 더 끓이라고 되어있어요.

라면이 익을 때까지 끓여주신 후 드시면 됩니다.

 

처음에 재료가 꽉 차는 냄비를 사용했다가, 라면사리를 추가하려니 냄비가 좀 작은 것 같아서 더 큰 냄비로 옮겨 담아 끓였습니다.

전골냄비나 일반 냄비 사용하실 때, 라면사리를 고려해서 좀 큰 냄비를 사용하세요~

 

 

< 먹기 바로 직전, 그릇에 담아 한 컷 찍었습니다~ >

밥 한 그릇과 부대찌개!

부대찌개 국물 맛은 감칠맛이 쫘~악 돌면서 맛있었어요~!

금세 밥 한 그릇 뚝딱 했습니다!

 

역시 이번 피코크도 맛있었습니다!

피코크 고수의 맛집. "오뎅식당 부대찌개" 밀키트의 양은 2명이 먹기에 좋은 양입니다.

저는 어른 여자 1명, 어른 남자 1명이 맛있게 먹었습니다~

다른 부대찌개 밀키트에 비해서 맛도 절대 뒤지지 않습니다!

오히려, 추가로 재료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니까 다음에도 이 밀키트를 사서 먹게 될 것 같아요~

 

이 가격에, 이렇게 맛있게 감칠맛이 나니까~~!! 

밖에서 외식으로 부대찌개를 너무 배부르게 먹는 것보다는~
집에서 "오뎅식당 부대찌개"를 먹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었어요! 😋

 

 

 

* 글에 올려진 사진은 다른 용도로의 사용을 금지합니다. 불펌 금지예요!

반응형